필리핀, 자립을 꿈꾸다

추석 연휴로 들뜬 분위기가 한창이던 지난 9월, 글로벌호프 필리핀 지부에서는 직업훈련교육을 위해 모인 사람들로 분주했습니다.

필리핀 정부의 기술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정부 기관 TESDA(Technical Education and Skills Development Authority)와의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저소득 계층의 소득창출을 위해 본격으로 활동하고 있던 중 지방정부의 적극적인 협조를 통해 3일간 직업훈련교육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1. 직훈.jpg



장소는 Urdaneta City 에서, 간식과 다과는 필리핀 중앙 부처 중 하나로 사회복지와 발전을 담당하고 있는 DSWD(Department Social Welfare and Development)에서 지원해 주셔서 교육이 순조롭게 이루어질 수 있었으며, 3일간 실시한 교육은 장애인과 직업이 없어 경제적으로 어려운 가정을 우선으로 시에서 추천받아 총 30명을 선정하여 진행하였는데 3일 모두 참석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참가자들 모두 빠지지 않고 참석하는 열의를 보여주었습니다.  



 3. 직훈.jpg

2. 직훈.jpg


글로벌호프는 이와 같은 비즈공예 교육 외에 에코팜(자연친화적 농장)을 운영하여 저소득계층 지역 주민이 자립할 수 있도록 기반을 조성하는 한편, 기술을 전수할 수 있는 방안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또한 필리핀 바기오 시 교도소 두 곳과 MOA를 맺어 지역으로의 복귀를 돕고 자립할 수 있는 교육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지방정부와의 적극적인 협력이 이루어지고 있어 직업훈련교육이 더 활발해 질 것이라 기대합니다.


자립을 꿈꾸고 희망하고 노력하고 있는 지역 주민들을 위해 아낌없는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함께 희망을 나눠요, Sharing Hope Together!

www.globalhope.kr 


hopevillage.jpg
 




Leave Comments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회원 가입후에 사용 가능합니다


오늘:
0
어제:
0
전체:
7,315


BLOG main image
글로벌호프의 공식블로그입니다.

카테고리

최근 글

()

최근 댓글

최근 엮인글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