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팔, 즐거운 변화의 시작

대지진이 벌써 일 년을 넘어서 한창 우기철인 네팔에서는 다양한 활동들이 전개되고 있습니다.
그 예로 글로벌호프 네팔 지부를 들 수 있는데요. 네팔 지부에서는 진행하던 건축이 완료가 되어 아이들의 방과후 학습이 진행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4. 네팔.jpg

▲ 네팔 랄릿푸르 '희망의 마을' 건축 중


1. 네팔.jpg

▲ 글로벌호프 네팔 '희망의 마을'


이른 아침부터 인부들과 열심히 공사를 시작한 네팔의 다목적관과 글로벌호프 센터, 이재민 임시거주지가 제 모습을 찾았습니다. 다목적관에서는 아이들을 대상으로 방과후 학습을, 글로벌호프 센터에서는 멀리서 찾아 온 손님들을 위한 게스트 룸과 지역주민들에게 기술을 가르칠 훈련교실로, 지난해 대지진으로 생활터전을 잃고 오고갈 곳이 없어진 지역 주민에게는 이재민 임시거주지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생활에 불편이 없도록 여성용 샤워시설, 공동세탁시설, 그리고 빗물 저장소와 태양열 판넬도 설치가 되었습니다.


2. 네팔.jpg

▲ 빗물저장소, 태영열 판넬 설치


지역 내 저소득계층 아이들의 교육을 위해 건축한 다목적관에서는 방과후 학습을 시작하였습니다. 한국에서 파견된 한국국제협력단(KOICA) 인턴들이 함께 하여 태권도를 가르치기도 하고, 함께 요리를 하기도 했습니다. 처음 배워 본 태권도에 아직 날렵한 발차기는 무리겠죠. 일회용 위생장갑을 끼고 만들어 본 주먹밥도 부스스 부숴져 버리네요.


3. 네팔.jpg


지난 4월 만나고 온 네팔 임마누엘 홈 아이들에게는 어떤 변화가 시작되었을까요?
머리가 조금 길어지고 키가 조금 자란 것, 그 외 내적으로는 어떤 변화가 시작되었는지 무척 궁금합니다.
아이들이 겉모습만 자라는 것이 아니라 남을 배려하고 좋은 미래를 그려갈 수 있는 희망을 가득 품는 마음도 자라날 수 있도록 힘차게 응원해 주세요!


앞으로 글로벌호프 네팔 지부는 랄릿푸르 지역을 중심으로 희망의 마을을 세워가고자 합니다. 건축이 완료되고 방과후 학습이 진행되고 있는 네팔 희망의 마을 세우기를 통해 즐거운 변화가 시작되길 기대합니다. 그동안 건축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해 주신 후원자님들과 마음으로 응원해 주신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함께 희망을 나눠요, Sharing Hope Together!

www.globalhope.kr 


hopevillage.jpg
 



Leave Comments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회원 가입후에 사용 가능합니다


오늘:
3
어제:
88
전체:
280,679


BLOG main image
글로벌호프의 공식블로그입니다.

카테고리

최근 글

()

최근 댓글

최근 엮인글

태그